LG유플러스, U+프로야구와 U+모바일tv 통해 오키나와 연습경기 독점 생중계
2019.02.27■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리는 국내 5개 야구단과의 연습경기를 실시간으로 감상,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도 제공
■ 경기를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티켓링크 프로야구 예매권과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LG유플러스가 올해 프로야구단의 전력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는 전지훈련 연습경기를 실시간 중계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는 프로야구 전용 앱인 ‘U+프로야구’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인 ‘U+모바일tv’를 통해 일본 오키나와 현지에서 겨울 전지훈련 기간 동안 열리는 국내 프로야구단의 연습경기를 실시간 중계한다고 27일 밝혔다.
U+프로야구가 중계하는 전지훈련 연습경기 중계일정은 2월 27일(LG vs 삼성), 3월 1일(LG vs SK), 2일(LG vs 삼성), 6일(LG vs 한화), 7일(LG vs KIA) 등 총 5번이며, 전 경기 모두 오후 1시 시작된다. U+프로야구와 U+모바일tv에서 실시간 생중계를 시청하고, 이후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도 시청할 수 있다.
U+프로야구는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U+만의 독점 중계 영상 ‘포지션별 영상’ ▲실시간 중계 중에도 지난 득점장면 돌려보는 ‘득점장면 다시보기’ ▲팀간, 투수-타자간 전적 비교 데이터로 경기를 더 흥미롭게 ‘상대 전적 비교’ 등 야구 매니아들의 팬심을 저격하는 프로야구 전용 앱이다.
U+프로야구는 U+모바일tv(구 비디오포털)를 통해 타사 가입자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 및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 앱마켓에서 U+프로야구와 U+모바일tv를 내려 받아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시청 이벤트’를 2월 27일(수)부터 3월 7일(목)까지 진행한다. U+프로야구와 U+모바일tv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추첨을 통해 티켓링크 프로야구 예매권 2장(50명), 모바일 커피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8일(월)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중계를 많이 시청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LG유플러스 주영준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전지훈련 연습경기 중계를 보면서 올해 프로야구 선수들의 기량은 물론 전체 판도까지 예측해 볼 수 있어 야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지속적으로 야구 팬들이 궁금해할 만한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