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고객들도 프리미엄 'LG 홈'에 감탄
2019.04.03■ 2일부터 이틀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LG 이노페스트 유럽' 개최
□ 'LG 홈'에서 'LG 씽큐'를 통한 인공지능 체험 제공
□ LG 시그니처, LG 오브제 전시…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 선보여
□ 대형 LED 전광판, 디지털 사이니지 등 설치된 축구장 방문하고 경기도 관람
■ 폴란드 대형 유통사 '메디아마크트' CEO 마르신 로사티 "이번 전시 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가전들은 유럽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것"
■ 유럽지역대표 나영배 부사장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유럽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2일부터 이틀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유럽 거래선,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신제품을 선보이는 ‘LG 이노페스트 유럽(LG InnoFest Europe)’을 열었다.
이 행사에는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 유럽지역대표 나영배 부사장,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혜웅 부사장을 비롯해 주요 거래선, 외신기자 등 약 300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마드리드 시내의 실제 주택을 전시공간인 ‘LG 홈(LG Home)’으로 꾸몄다. 거실, 주방, 세탁실, 서재 등으로 이뤄진 3개 층에 각 공간의 성격에 맞춰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해 고객이 실생활에서 가전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LG 홈’에 ‘LG 씽큐(LG ThinQ)’ 전용 공간을 마련해 인공지능이 탑재된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스피커 등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정제된 디자인과 압도적인 성능으로 공간의 품격과 가치를 높이는 ‘LG 시그니처(LG SIGNATURE)’, 가구와 가전을 결합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LG Objet)’는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LG전자는 또 2019년형 올레드 TV, 나노셀 TV,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엑스붐 오디오 등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도 함께 전시했다.
유명 스페인 건축가 훌리오 투자(Julio Touza)는 전시공간을 둘러본 후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흥미롭다”며 “건축가가 집을 지을 때와 같이 고객의 삶을 깊이 고찰한 결과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행사 참석자들이 스페인 마드리드의 명문 축구클럽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de madrid)의 홈구장인 완다 메트로폴리타노(Wanda Metropolitano)에서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인 라리가(LaLiga)를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LG전자는 8만여m2(제곱미터, 약 2만6천평) 규모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 경기장 곳곳에 대형 LED 전광판, 디지털 사이니지 등 1천여 개의 디스플레이 제품을 설치했다. 특히 경기장 2층과 3층의 관람석에는 어느 좌석에서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리본 보드를 설치했다. 축구 관람객들은 경기장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의 화면을 보면서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행사에 참석한 폴란드 대형 유통사 ‘메디아마크트(MediaMarkt)’의 CEO 마르신 로사티(Marcin Rosati)는 “LG전자는 항상 고객에 대해 생각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가전들은 유럽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유럽지역대표 나영배 부사장은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유럽 프리미엄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http://www.signaturekitchen.co.kr)을 비롯해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에서 ‘LG 씽큐’, ‘LG 시그니처’, ‘LG 오브제’를 모두 체험 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