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광고 다이렉트몰 론칭...견적부터 상담까지 온라인으로
2020.07.02■ TV 광고 견적 바로 확인하고 실시간 상담...방송, 옥외, 온라인 광고까지 한눈에
■ 초보 광고주 위한 업종별 컨설팅 리포트 제공
■ 7월 말까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가게 100곳 대상으로 TV 광고 상품권 100만원권 지급
사례 1. 적은 광고 예산으로 스포츠상품 마케팅을 고민하던 중소기업 광고 담당자 A씨는 최근 시청자 맞춤형 TV 광고를 알게 됐다. LG헬로비전 광고 다이렉트몰을 통해 간편하게 견적과 단가를 확인하고, 실시간 상담을 통해 요청사항도 전했다. 서울과 대도시 지역 스포츠 채널 시청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집행해 큰 효과를 봤다.
사례 2. 부산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B씨는 코로나로 인해 손님의 발길이 뜸해져 고민하던 중 LG헬로비전 광고 다이렉트 몰을 알게 됐다. 광고 예산을 입력하고 업종, 지역 등을 선택하자 A씨를 위한 맞춤형 광고 전략이 제시된다. 방송 광고는 물론 검색 광고, SNS 광고 등 온라인 광고까지 한 번에 해결했다.
LG헬로비전 (www.lghellovision.net)이 광고주가 TV 광고 등 다양한 매체 광고 견적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하고 실시간 비대면 상담도 받을 수 있는 광고 다이렉트몰을 론칭했다고 2일(목) 밝혔다.
광고주들이 클릭 몇 번만으로도 예산별 광고 견적을 확인하고 기업과 상품에 적합한 전략을 바로 추천받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지역, 예산, 선호 매체, 매체별 비중 등을 입력하면 된다. TV 광고 외에도 온라인, 옥외, 지면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견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도 추가했다. 언택트 형태로 간단히 상담받을 수 있게 돼 광고주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광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약 10만에 달하는 광고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업종별 컨설팅 리포트도 제공한다. ▲음식점 ▲패션, 뷰티 ▲가구, 인테리어 ▲보험, 분양 등 10가지로 업종을 세분화하고, 최적화된 광고 매체를 제안한다.
광고 다이렉트몰은 중소, 중견기업 광고 담당자 및 소상공인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대행사나 각각의 매체 대행사에 별도로 연락할 필요 없이 상담 한 번만으로 통합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다.
아울러, 다이렉트몰 오픈을 맞아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LG 유플러스와 손잡고 7월 한 달간 TV 광고를 처음 접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가게 100곳을 대상으로 실시간 광고 상품권 100만원권을 지급한다. LG헬로비전 온라인 광고 다이렉트몰 (Ad.lghellovision.net)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혜경 LG헬로비전 광고사업팀장은 "이번 론칭으로 TV 광고 제작부터 통합광고 집행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광고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라며 "다이렉트몰을 통해 광고 진입장벽을 한층 낮출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시청가구 타깃팅 기능이 강화된 TV 광고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광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