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만족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 역량 강화
2020.07.23■ 전국 5개 서비스 아카데미를 한 곳으로 통합
□ 경기도 평택시 LG전자 러닝센터에 서비스 전문 교육장 13 개 구축
□ 서비스 엔지니어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 교육 진행
■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온택트 (Ontact) 교육 확대
□ 이달 초 온라인 교육 플랫폼 'LG 배움마당' 런칭
□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학습
□ 서비스 대명장 (大名匠)으로 구성된 '기술연구회'가 콘텐츠 제작 지원
■ LG전자 CS 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
LG전자 (066570, www.lge.co.kr)가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부산 등 전국 5개 지역에 있던 서비스 아카데미를 한 곳으로 통합하고, 서비스 엔지니어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 교육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최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 에어컨, 냉장고, 빌트인, 헬스케어 등으로 나눠 서비스 전문 교육장 13 개를 구축했다. 교육장은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현장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제 서비스 환경을 최대한 반영했다.
또 LG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역량과 니즈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재편하고 수준별 맞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온택트(Ontact)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이달 초 'LG 배움마당' 을 런칭했다.
LG 배움마당은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웹과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관련 콘텐츠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다. 라이브 방송의 경우 채팅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쌍방향 교육이며 현장감 넘치는 효율적인 교육이 가능하다.
특히 LG 배움마당의 콘텐츠는 LG전자 서비스 대 명장(大 名匠)으로 구성된 기술연구회가 제작을 지원하며 명장들의 서비스 노하우가 전수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 CS 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