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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2020년 2분기 실적 발표

2020.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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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기준 매출액 12조 8,338억 원, 영업이익 4,954억 원 달성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각각 17.9%, 24.1% 감소
 
■ 신가전 앞세운 생활가전 역대 2분기 기준 영업이익률 최대
□ 상반기 영업이익률 4년 연속 두 자릿수 이어가
□ 코로나 19 영향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집중 및 원가 절감 주효
 
■ 스마트폰 매출액 전분기 대비 31.1% 증가
□ 북미, 한국 등 주요 시장서 판매 늘어
□ 원가 경쟁력 강화 등 지속적인 체질 개선으로 턴 어라운드 추진
 
■ 3분기 사업전망
□ 생활가전: 원가구조 개선 및 자원투입 최적화 통해 수익성 확보
□ TV: 프리미엄 제품 확대와 효율적인 자원 운영으로 수익성 회복
□ 휴대폰: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해외 출시 및 보급형 신제품 판매 확대
□ 자동차 부품: 대외 환경변화 주시하며 점진적 실적 개선 추진
□ B2B: IT 제품 및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 수요 적극 대응해 매출 확대
 
 
 
LG전자 (066570, www.lge.co.kr)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조 8,338억 원, 영업이익 4,954억 원을 달성하며 시장전망치를 상회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9%, 24.1% 감소했다.
 
올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1% 증가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상반기 영업이익은 4년 연속 1조 5천억 원을 상회했다.
 
■ 사업본부별 실적
 
□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
 
H&A 사업본부는 매출액 5조 1,551억 원, 영업이익 6,280억 원을 달성 했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국내외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줄었지만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고 원가 절감과 같은 비용 효율화를 지속해 2분기 및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각각 역대 최대인 12.2%, 13.1% 다. 또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률은 2017년 이후 4년 연속 두 자릿수를 이어가고 있다.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신가전 가운데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스팀가전이 본부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 HE(Home Entertainment) 사업본부
 
HE 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 2,567억 원, 영업이익 1,128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유통매장의 휴업,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의 연기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상반기 기준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 집행과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전년 동기를 상회했다.
 
□ MC(Mobile Communications) 사업본부
 
MC 사업본부는 매출액 1조 3,087억 원, 영업손실 2,065억 원을 냈다.
 
매출액은 북미와 한국 등 주요 지역에서 스마트폰의 판매가 늘며 전분기 대비 31.1% 증가했고 원가 경쟁력 강화 등 지속적인 체질 개선으로 손실규모는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줄었다.
 
□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 사업본부
 
VS 사업본부는 매출액 9,122억 원, 영업손실 2,025억 원을 기록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 완성차 업체의 공장가동 중단, 신규 프로젝트의 양산 지연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줄면서 영업적자가 이어졌다.
 
□ BS(Business Solutions) 사업본부
 
BS 사업본부 는 매출액 1조 3,071억 원, 영업이익 983억 원을 거뒀다.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등이 확산되며 노트북, 모니터 등 IT 제품의 판매는 늘었으나 코로나 19 로 인한 각국의 이동제한 등으로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태양광 모듈의 판매는 차질이 있었다. 이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 3분기 사업전망
 
코로나 19의 재확산 가능성과 미중 무역분쟁의 재개 우려 등으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은 지속될 전망이다. LG전자는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굴해 변화를 모색하고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는 가운데 전년 동기 수준 의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은 불확실한 사업 환경 속에서도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H&A 사업본부는 시장 변화에 적기 대응해 매출을 늘리고 원가구조 개선 및 자원투입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TV 시장 역시 3분기에는 글로벌 수요 회복이 예상된다. HE 사업본부는 올레드 TV, 나노셀 TV 등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는 가운데 온라인 판매 확대, 효율적인 자원 운영 등으로 매출 기회를 확보하며 수익성을 회복시킬 계획이다.
 
스마트폰 시장은 수요가 일부 회복하지만 판매 경쟁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MC 사업본부는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의 해외 출시를 늘리고 보급형 신모델의 판매를 확대해 매출 성장의 모멘텀을 마련하고 손익 개선도 지속 추진한다.
 
주요 완성차 업체가 공장을 재가동하며 자동차 부품에 대한 수요는 점차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VS 사업본부는 완성차 업체의 생산 재개와 신규 프로젝트의 양산 등으로 점진적인 실적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BS 사업본부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IT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데 대해 적극 대응하고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출 확대, 태양광 모듈의 제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해 매출을 키울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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