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ife’s Good’ 영화, 美 국제영화제서 작품성 인정받았다
2021.11.22■ 최근 美 할리우드 독립영화제 ‘인디숏페스트’ 등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 수상
□ 아르파국제영화제, 오리건다큐멘터리영화제에선 상영 확정
■ LG전자와 잭슨 티시 감독이 Life’s Good 의미 담아 제작
□ LG전자 공식 SNS 채널 통해 접수한 영상 모아 옴니버스 방식으로 완성
□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서 약 8 천만 회 조회
■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정석 전무 “미래세대를 응원하며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LG전자 브랜드 철학이 더 많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
LG전자 (066570, www.lge.co.kr) 가 MZ 세대와 소통하며 브랜드 철학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Life’ s Good’ 영화가 여러 국제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지난 8 월 Life’s Good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잭슨 티시 (Jackson Tisi) 감독과 함께 Life’ s Good 영화를 제작했다. 이 영화가 최근 美 할리우드 독립영화제 ‘인디숏페스트 (Indie Short Fest)’ 와 ‘드림머신국제영화제 (Dreamachine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에서 각각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을 수상했다.
또 아르파국제영화제 (Arpa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오리건다큐멘터리영화제 (Oregon Documentary Film Festival) 등에선 이 영화를 상영하기로 했다. 시프트토론토독립영화제 (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of Cift) 와 뉴욕국제필름어워즈 (New York International Film Awards™, NYIFA) 는 최우수 다큐멘터리 단편상 부문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했다.
LG전자는 올 초 회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영화 제작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했다. 33 개국 530 여 명의 참여자는 Life’ s Good 의 의미를 담은 영상을 공유했고 잭슨 티시 감독이 이 가운데 38 개를 선별해 옴니버스 방식으로 약 20 분 분량의 영화를 완성했다.
이 영화는 삶의 아름다움, 유대감, 외로움, 활력, 모험, 기쁨 등 6 개 테마를 통해 감동과 재미를 전한다.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사람들의 활기찬 움직임, 인생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고독함을 비롯해 공동체에서 느끼는 유대감과 따뜻한 감정 등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영화 끝부분에는 MZ 세대의 더 좋은 삶을 응원하며 Life’ s Good 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 영화는 LG전자 공식 SNS 에 공유돼 조회수가 약 8 천만 회에 이르며 MZ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고객들은 유튜브 (https://youtu.be/gN5v3k-JKM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CTDpUYRlQqx/) 등에서 작품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미래세대가 공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정석 전무는 “미래세대를 응원하며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LG전자 브랜드 철학이 더 많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