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대형 올레드 TV 라인업 앞세워 압도적 고객 경험 전한다
2022.08.29■ 세계 최대 97형 올레드 TV 비롯, 초대형 TV 라인업 확대
□ 40형부터 90형에 이르는 올레드 TV 풀라인업 구축… 70형 이상은 10종으로 늘어
□ 한층 더 강화된 화질과 음질, 편의 기능으로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 제공
□ 프리미엄 LCD TV LG QNED도 86형, 75형 등 초대형 모델도 전년 대비 2배로
■ OLED, QNED, 마이크로 LED 등 초대형 라인업 통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 전달
□ 글로벌 초대형 TV 출하량은 올해 1,490만 대 규모 전망... 연평균 17% 가량 성장
□ IFA 2022 전시회에서는 136형 4K 마이크로 LED로 프리미엄 홈 시네마 연출
■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 “올레드 TV 10년 노하우를 담은 LG 올레드 TV로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압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또 OLED는 물론 QNED, 마이크로 LED 등에서도 초대형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초대형 TV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내달 2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세계 최대 올레드 TV인 97형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OLED evo Gallery Edition, 모델명: 97G2)을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77/83/88형에 이어 97형 올레드 에보를 연중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올레드 TV는 이로써 40형 대부터 90형 대에 이르는 풀라인업을 완성한다. 70형(대각선 길이 약 178센티미터)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라인업은 지난해 7개 모델에서 올해 10개로 늘어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올해 70형(약 178센티미터) 이상 초대형 TV 시장은 1,490만 대로 전망된다. 지난 2020년부터 연평균 17% 가까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가운데 가장 큰 97형 올레드 에보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초대형 시청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G 올레드 에보는 LG전자가 10년 가까이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는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는 업스케일링(Upscaling) ▲HDR(High Dynamic Range, 고대비) 및 색 표현력을 높여주는 화질처리기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7.1.2채널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 등으로 초대형 TV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시청 거리가 먼 초대형 TV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인공지능 리모콘뿐만 아니라 올레드 에보 본체에도 음성인식 마이크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음성만으로 조작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리모컨에 터치하면 스마트폰 영상을 큰 TV 화면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초대형 TV 화면을 나눠 스마트폰의 화면과 TV 화면을 동시에 보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올레드 TV를 필두로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의 초대형 라인업도 대폭 강화한다. 86/75형 LG QNED는 지난해 5개 모델에서 올해 연말까지 10개로 늘어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IFA 2022 전시회에서 4K 해상도의 136형(약 345센티미터) 마이크로 LED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스피커와 함께 배치해 홈 시네마 공간을 연출한다. 관람객들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 특유의 몰입감 넘치는 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OLED, LCD, 마이크로 LED 등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모두 아우르는 초대형 라인업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원하는 프리미엄 홈 시네마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박형세 HE사업본부장은 “올레드 TV 10년 노하우를 담은 LG 올레드 TV로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압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또 OLED는 물론 QNED, 마이크로 LED 등에서도 초대형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초대형 TV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