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 잡고 모발 속까지 힘있게 채워주는 차세대 혁신기술 적용한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 출시
2023.03.30■ 흡수력 높인 마이크로단백질과 특허기술 적용 포뮬러…7일 만에 모발 밀도ⅰ, 강도ⅱ 개선
■ ”탈모케어 넘어 이번엔 밀도케어”…시장 판도 바꿀 ‘게임체인저’ 기대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탈모는 물론 모발 속 밀도까지 케어 하는 신제품 ‘밀도케어TM’를 출시했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국내 탈모 기능성 제품 가운데 인체외 시험으로 ‘모발 속 밀도 개선효과’를 입증한 최초의 제품ⅲ 이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힘없는 모발의 원인이 노화 등으로 인해 단백질과 영양분이 모발에서 빠져나가는 ‘모발다공현상’에 있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모발 속까지 침투가 가능한 초미세 마이크로단백질을 함유한 제형으로 7회 사용으로 모발 밀도를 채워서 탄력과 힘을 강화한다.
특히 모발에 쫀쫀하게 밀착하는 고농축 타입의 트리트먼트는 단백질 결합 특허ⅳ 기술로 특허부문 최고 영예인 ‘지석영상’ⅴ을 수상하기도 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동시에 사용했을 때는 7회 사용으로 모발에 단백질을 532%를 결합ⅵ시키고, 모발 강도를 단단하게 개선했다.
또 국내 1위ⅶ 탈모 기능성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사용 3주 만에 탈모 증상을 완화ⅷ하고, 정수리 볼륨을 비롯한 앞머리, 옆머리, 뒷머리의 3D 입체 볼륨 개선 효과ⅸ, 스타일링 100시간 지속 효과ⅹ 등을 인체외적용시험으로 입증했다.
신제품 출시에 앞선 제품 만족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밀도케어TM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20~40대 소비자 10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xi 이들 중 96%는 “사용 즉시 모발에 힘이 생긴 느낌이다”고 응답했다. 특히 응답자 전원이 “밀도케어TM를 사용하고 장시간 외출 등 오랜 시간이 지나도 드라이 볼륨과 스타일링이 유지됐다”고 밝혔다. 닥터그루트 직영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 체험 리뷰에서는 남성 소비자들이 열렬한 호응을 보이며 “주변에 탈모로 고생하는 동료들에게 이 제품을 꼭 써보라고 추천하고 싶다”며 지인 추천 의사를 보였다.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마케팅 담당자는 “여러 번의 소비자 조사에서 고객들이 큰 스트레스를 받는 시점이 ‘외출하고 나서 스타일링이나 볼륨이 유지되지 않아서 초라해 보일 때’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모발 속 밀도를 채우고 힘을 기르는 해결책을 담은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를 사용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고객 경험의 개선을 가져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는 30일 이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홈쇼핑에서 구입할 수 있다.
ⅰ ㈜앨리드, 샴푸, 트리트먼트 병행 사용 시
ⅱ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023.02.22~2023.03.10, 인모 Tress 50개 대상, 샴푸, 트리트먼트 병행 사용 시
ⅲ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중 모발 속 밀도개선효과 시험 ㈜앨리드 한정 최초 진행, 2023년 3월 기준
ⅳ 특허 제 10-1663053호
ⅴ 2021년 특허기술상
ⅵ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023.03.06~2023.03.13, 인모 Tress 20개 대상, 샴푸, 트리트먼트 병행 사용 시
ⅶ 닐슨 2018년 1윌~2022년 12월 누계 판매액 기준, 전체 샴푸/린스 카테고리 내 탈모증상완화 세그먼트 주요 서브브랜드 판매액 점유율, 전국 식품 소매점 기준
ⅷ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샴푸, 트리트먼트 병행 사용 시
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023.02.22~2023.02.24, 만 30~59세 여성 32명 대상, 샴푸 단독 사용 시
ⅹ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023.02.22~2023.03.10, 인모 Tress 30개 대상, 샴푸 단독 사용 시
xi 글로벌리서치, 23.03.07~23.03.07, 샴푸,트리트먼트 병행 사용 시
제품용량 및 가격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 모발밀도 강화샴푸 / 400 ml / 권장소비자가격 2만9000원
닥터그루트 밀도케어TM 밀도강화 고농축 트리트먼트 / 300 ml / 권장소비자가격 2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