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채널 커머스 상품 <양구 사과즙> 첫 수출길 올라
2024.08.27■ LG헬로비전, 전략 상품 <양구 사과즙> 수출 시작…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상품 중 첫 사례
■ 기후 변화로 달라지는 과일 재배 지도…’미래 사과 주산지’ 양구군의 새로운 소득 창출에 힘 보태
■ 호주를 시작으로 뉴질랜드·미국 등 해외에 전략 상품 소개…시장 판로 확대 ‘기대’
‘진짜 지역의 맛’을 담은 케이블TV 지역채널 커머스 전략 상품이 첫 수출길에 오른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전략 상품이 해외로 진출하면서, 지역의 새로운 소득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은 강원도 양구 사과로 만든 <우리땅이 주는 선물, 건강한 양구 사과즙>을 호주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27일(화) 밝혔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LG헬로비전이 강원도 양구 사과를 활용해 만든 지역 특화 상품이다.
LG헬로비전은 강원도 농축산 가공품을 수출하고 있는 업체인 ‘㈜강원수출’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에 <양구 사과즙>을 수출할 계획이다. 지난 21일(수) 사과즙 250 상자 (1상자 100mlX10포)를 실은 선박이 첫 출항에 나섰으며, 앞으로 매달 150 상자씩 호주로 수출해 호주 소비자들에게 강원도 양구 사과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일교차가 큰 강원도 최북단 청정지역에서 자란 양구 사과로 만들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원도는 지리적 특성상 다른 지역에 비해 일교차가 크고 날씨가 서늘해, 사과를 재배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정부 역시 기후 변화에 대응해 강원도를 사과 주산지로 정하고 재배지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하면서, 강원도가 차세대 사과 산지로 주목받고 있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해발 500m 이상 고랭지에서 자라 당도가 높고, 품질 경쟁력을 갖춘 양구 사과를 100% 사용했다. 물 한방울 없는 원액 100%로 풍부한 과즙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건강한 양구 사과즙>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 (오.로.테)> 프로젝트 상품이다. 강원도 사과 재배지 중에서도 제1주산지로 주목 받는 양구군에서 나고 자란 사과를 활용해 지역 특화 상품을 만든 것이다. <오.로.테> 프로젝트는 지역에서 나고 자란 원물을 지역 제조사와 함께 발굴해 특화 상품으로 만드는 것으로, 지난해 해남김치를 시작으로 남원 추어탕, 순창 고추장 불고기 등 지역 방방곡곡의 오리지널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이번 사과즙 수출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소득 창출 방안을 고심하고 있는 지역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호주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와 미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여러 나라에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이번 양구 사과즙 수출을 통해, 품질 좋은 강원도 양구 사과의 맛을 국내를 넘어 해외에 있는 고객들에게도 알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추가 상품 개발을 통해 해외 교포 및 현지인들과 국내 고객께 강원도의 오리지널 로컬 테이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