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장터와 함께하는 ‘설맞이 먹거리 꾸러미’ 활동… 지역 아동에 전달
2025.01.23■ 방학기간 소외계층 성장기 아동 위한 건강한 먹거리 선물… ‘일상 속 나눔의 가치’
지역 아동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선물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이 모였다.
LG헬로비전(www.lghellovision.net)이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나눔장터’에서 모인 기부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한다고 23일(목) 밝혔다. 설 연휴와 겨울방학을 맞아 성장기 아동들에게 제철 먹거리를 선물하겠다는 취지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아동들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구성했다. △LA갈비 △불고기 △사과즙 △찹쌀떡 △도너츠 △떡볶이 △과일 △10종 반찬 등 제철먹거리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또 아동급식카드로 간편식을 주로 구매하는 아동들을 고려해 혼자서도 쉽게 조리하도록 밀키트 형식으로 준비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 속 나눔의 가치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천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가치 소비에 많은 관심이 모여 누적 기부금은 2천만원에 달했다.
마음나눔 꾸러미는 설날을 앞두고 전달됐다.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길어진 설연휴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한 것. 지역민 봉사단은 직접 먹거리 꾸러미를 포장해 150명의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노성래 LG헬로비전 대외협력/ESG실장은 “지역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기부에 참여한 고객들과 지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 LG헬로비전은 적극적인 ESG경영으로 사회(A+)와 지배구조(A) 부문의 등급을 유지하고, 환경 부문(B+->A)에서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