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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 '상반기 매출 11조 6,523억원, 영업손실 826억원 전년 대비 영업손익 4,805억원 개선'

2025.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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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년 상반기 대비 손익 대폭 개선하며 연간 턴어라운드 향한 흐름 지속
□ 2분기 매출액 5조 5,870억원, 영업손실 1,160억원
□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은 3% 감소했음에도 영업손익은 4,805억원 개선
 
■ OLED 기술 경쟁력 바탕으로 사업 성과 확대 및 원가 혁신 통해 내실 다지기 집중

□ 중소형 사업 : 기술리더십과 안정적 공급 역량 기반 사업 경쟁력 강화
□ 대형 사업 : OLED 차별화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 주도권 공고히
□ 차량용 사업 : 혁신 기술과 제품 경쟁력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 김성현 CFO “하반기에는 OLED 사업군 전반에서 성과가 확대되며 가파른 실적 반등이 기대된다”며 “원가 혁신과 운영 효율화를 지속하여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철동/www.lgdisplay.com)가 ’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조 5,870억원, 영업손실 1,160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상반기 실적은 매출 11조 6,523억원, 영업손실 826억원으로, 전년 상반기 실적(매출 11조 9,612억원, 영업손실 5,631억원)대비 매출은 3% 감소했음에도 영업손익은 4,805억원 개선됐다.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 원가 구조 개선 및 운영 효율화를 추진하여 성과로 이어지는 가운데 연간 실적 턴어라운드를 향한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2분기는 하반기 신제품 출시 전 수요가 감소하는 전통적인 비수기로, 전 분기 대비 모바일 출하 물량이 감소했다. OLED 중심의 사업구조 고도화 전략에 따른 LCD TV 사업 종료와 원ㆍ달러 환율 하락도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 손익 개선과 광저우 LCD 공장 지분 매각 이익 등 기타 손익이 반영되며 8,90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5년 2분기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1조 539억원(이익률18.9%)을 기록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20%,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42%,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28%, 차량용 패널 10%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이 56%로 전년 동기 대비 4%p 증가한 가운데, 강화된 OLED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원가 혁신과 운영 효율화를 지속 추진하며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중소형 사업은 장수명·고휘도·저전력 등 내구성과 성능이 뛰어난 탠덤(Tandem) OLED 기술 등 기술 리더십과 스마트폰용 패널의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시장 내 사업경쟁력을 강화한다.
 
대형 사업은 독자 기술인 ‘프라이머리 RGB 탠덤’을 적용한 4세대 OLED 패널을 적용한 OLED TV, 세계 최고 휘도ㆍ주사율ㆍ응답속도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게이밍 모니터 등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다양한 OLED 패널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시장 주도권을 공고히할 계획이다.
 
차량용 사업은 초대형, 고화질, 신뢰성 및 내구성, 저전력과 다양한 폼팩터 구현이 가능한 혁신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간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하반기에는 OLED 사업군 전반에서 성과가 확대되어 가파른 실적 반등이 기대되고 있다. 원가 혁신과 운영 효율화를 지속 추진하여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대여금 조기 상환, 차입금 축소 등 재무 구조 개선도 당초 계획 대비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있기에 올해는 실적과 재무 구조 모두에서 의미있는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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