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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 - 매출 6조 9,570억원, 영업이익 4,310억원

2025.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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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분기 큰 폭으로 수익성 개선되며 ’25년 누적 영업이익 3,485억원 기록
□ 3분기 OLED 제품 매출 비중 65%로 역대 최대치 경신, 전분기 대비 매출 25% 증가
□ OLED 비중 확대 및 원가 혁신으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5천억원 이상 개선
 
■ OLED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수익성 확보 집중
□  중소형 사업: 기술 리더십과 안정적 공급 역량 기반으로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
□  대형 사업: OLED 근본 경쟁력 강화 및 프리미엄 제품군 다변화로 안정적 성과 지속
□  차량용 사업: 차별화된 제품ㆍ기술 포트폴리오와 고객 관계 기반으로 시장 선도 지위 강화
 
■ 김성현 CFO “지난해 대비 큰 폭의 수익성을 개선해 연간 턴어라운드가 가시화되었다”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철동/www.lgdisplay.com)가 ’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조 9,570억원, 영업이익 4,310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8조 6,092억원, 누적 영업이익 3,485억을 기록했다. 이로써 4년만에 연간 흑자 전환이 확실시된다.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LCD TV 사업 종료로 인해 1% 감소했음에도 누적 영업실적은 약 1조원 개선하며 OLED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이 성과로 가시화 되는 셈이다.
 
3분기 매출은 전 제품군에서 OLED 패널 출하가 확대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다. 전체 매출 내 OLED 제품 비중은 계절적 성수기에 더해 중소형 OLED 패널의 신제품 출시 효과로 역대 최고 수준인 65%를 기록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6%,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7%, 모바일용 패널 및 기타 제품 39%, 차량용 패널 8%이다.
 
손익 측면에서는 OLED 제품군 전반의 출하 확대와 함께 강도 높은 원가 혁신 활동을 지속한 결과,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5천억원 이상 개선하며 흑자 전환했다. 인력 운영 효율화를 위한 일회성 비용을 3분기에 일부 반영했음에도,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는 1조 4,239억원로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고, EBITDA 이익률도 20.5%를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의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프리미엄 제품 매출 비중을 확대하고 효율적 운영 체계를 통해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중소형 사업은 기술 리더십과 안정적인 공급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아울러 미래 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통한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며 사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형 사업은 OLED 제품의 근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군을 다변화하며 안정적 성과를 지속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기술은 세계 최초로 대형 OLED를 상용화한 이래 ‘완벽한 콘텐츠 재현력’을 검증받은 4세대 OLED까지 빠르게 발전해 나가고 있다.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게이밍 모니터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ㆍ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며 프리미엄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한다는 전략이다.
 
차량용 사업은 탠덤 기술 기반의 P(플라스틱)-OLED, ATO(Advanced Thin OLED), 하이엔드 LTPS(저온다결정실리콘) LCD 등 차별화된 제품ㆍ기술 포트폴리오와 확고한 고객관계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난 몇 년간 대외 환경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이어졌음에도 전략 과제의 실행력을 높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운영을 통해 매년 사업 성과를 확대해 왔다”라며 “올해 연간 기준의 수익성 턴어라운드는 가시화 되었으며, 강화된 사업 체질과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수익구조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사업 성과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적 요약] * 합계 금액과 합산된 금액의 차이는 반올림에 의한 차이입니다. (단위 : 억 원)

구 분

’25년 3분기

’25년 2분기

’24년 3분기

QoQ

YoY

매 출 액

69,570

55,870

68,213

25%

2%

영업이익

4,310

-1,160

-806

흑자 전환

흑자 전환

당기순이익

12

8,907

-3,381

-100%

흑자 전환

EBITDA

14,239

10,539

11,620

3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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