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
2014.07.30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유재준) 사회봉사단은 지역 청소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여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일깨우고자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제 4회 자원봉사 대축제 ‘사랑 아우르기’를 개최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냅킨공예/풍선아트, 장애체험, 환경정화활동, 도미노게임, 자원봉사 캠페인 그리고 LG화학 주니어 화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3일 간 두 차수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상암초등학교 학생 60여 명을 초대하여 실시된『젊은 꿈을 키우는 사랑 LG』주니어 화학교실은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LG화학 여수공장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됐으며, 과학키트를 활용한 ‘재미있는 화학실험’과 ‘도전 과학 골든벨!’을 통해 아이들에게 화학에 대한 친밀감과 흥미를 심어주었다.
LG화학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의 주제인 ‘사랑 아우르기’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화합을 지향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며 우리 지역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도덕성 발달과 함께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어 이들이 바람직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시민파트너(Citizen Partner)’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랑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 가을에는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사업’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 챙기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