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LG CNS, 미래의 IT전문가와 함께하는 ‘스마트캠프’ 실시
2014.08.14LG CNS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KAIST에서 ‘LG CNS 스마트아카데미’ IT꿈나무 고등학생 25명과 KAIST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한 가운데 2박3일간의 ‘스마트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LG CNS 스마트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LG CNS스마트아카데미는 서울 금천구 내 5개 고등학교 학생 중 IT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LG CNS의 IT전문가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IT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캠프 첫날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게임 제작,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응용한 악기 설계/제작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었고, 학생들과 KAIST에 재학 중인 멘토들이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진학과 진로에 대해 조언을 듣는 대화의 장이 마련되었다.
이어진 둘째날, 학생들은 한국과학기술정보원과 대전 시민천문대 견학을 통해 시야를 넓혔고, 뇌교육 전문가 채용욱 박사의 특강과 뇌파(EEG) 프로젝트 실습도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KAIST의 명소들을 산책하며 캠퍼스의 낭만을 미리 만끽하기도 했다.
‘LG CNS 스마트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이번 캠프 외에도 IT멘토링, IT기업탐방, IT CEO 특강, 적성검사 및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IT에 대한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도움을 받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