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HS애드, 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 대상
2014.11.14HS애드(대표 : 김종립)는 지난 1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4 한국광고대회’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광고 부문과 인쇄광고 부문, 통합미디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총 3개의 대상을 휩쓸었다.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대한항공 ‘내가 사랑한 유럽 TOP’ 캠페인은 10개의 주제에 대해 각 10개씩 총 100개의 후보지를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TOP 10을 선정토록 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무려 3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온라인 소비자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TV광고로 제작, 스페인의 빈티지 마켓, 폴란드의 풍등 축제, 터키의 카파도키아 벌룬 투어 등 각 명소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소개해 호평 받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항공은 국내 기업 브랜드 최초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4년 연속 대상 수상작 모두 HS애드의 광고작품이었다.
또한 인쇄광고 부문과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캠페인은 영화예고편 형식으로 제작된 본편 광고는 올해 광고 중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고 있으며, 액션, 미스터리, 멜로, 누아르 등 다양한 영화 장르의 익숙한 영화 장면들을 패러디해 완성됐다. ‘배달의민족’ 캠페인의 광고모델인 류승룡씨는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2014 한국광고대회에서는 ‘유공광고인 정부포상’도 함께 열렸으며, HS애드의 유성노 NMMC사업부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영상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대한항공 ‘내가 사랑한 유럽 TOP’ 캠페인은 10개의 주제에 대해 각 10개씩 총 100개의 후보지를 소비자에게 제시하고, 소비자가 직접 TOP 10을 선정토록 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무려 3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한 온라인 소비자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TV광고로 제작, 스페인의 빈티지 마켓, 폴란드의 풍등 축제, 터키의 카파도키아 벌룬 투어 등 각 명소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소개해 호평 받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항공은 국내 기업 브랜드 최초 4년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4년 연속 대상 수상작 모두 HS애드의 광고작품이었다.
또한 인쇄광고 부문과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 캠페인은 영화예고편 형식으로 제작된 본편 광고는 올해 광고 중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고 있으며, 액션, 미스터리, 멜로, 누아르 등 다양한 영화 장르의 익숙한 영화 장면들을 패러디해 완성됐다. ‘배달의민족’ 캠페인의 광고모델인 류승룡씨는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2014 한국광고대회에서는 ‘유공광고인 정부포상’도 함께 열렸으며, HS애드의 유성노 NMMC사업부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